본문 바로가기
먹방이야기

봄철 주꾸미 볶음 만드는 법 (feat. 남편)

by $@$ 2020. 3. 24.
반응형

봄철 주꾸미 볶음 만드는 법 (feat. 남편)

3월에서 5월이면 맛봐야 하는 주꾸미~저희 집도 얼마 전에 주꾸미 구입해서 배 터지게 먹었습니다. 남편이 솜씨 발휘를 해주셔서 매콤하고 맛있는 주꾸미 볶음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통통하고 쫄깃쫄깃하니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가 않아요.

 

재료 : 주꾸미, 당근, 양파, 파, 마늘

양념장 : 고추장, 고춧가루, 매실, 설탕 ,생강가루

남편이 알이 꽌 찬 주꾸미들로 잘 골라서 구입해왔더라고요. 알이 터지지 않도록 잘 손질했어요. 그리고 끓는 물에 한번 데쳐 줍니다. 봄철 주꾸미는 피로회복에 좋고 타우린도 풍부하여 영양만점입니다.

 

2018/04/03 - [건강이야기] - 주꾸미 효능 손질법 알아보아요!

재료는 집에 있는 야채들 전부 투척!

양파, 당근, 고추 이거밖에 없네요 ㅋ

 

 

양념장은 남편이 직접 만들었어요. 사실 남편도 인터넷으로  주꾸미 볶음 황금 레시피를 검색해서 집에 있는 양념장들로 만들었습니다. 

 

색감이 아주 그냥 죽여줍니다~!!

 

소면도 듬뿍 삶아서 곁들여 먹었어요

 

양념장도 너무 맛있어서 국물도 싹싹 긁어먹었네요. 주꾸미만 먹으면 심심하다 싶으시면 돼지고기와 주꾸미의 궁합이 좋다고 하니 같이 볶아서 먹어보세요~돼지고기는 지방과 콜레스테롤치가 높은 반면 주꾸미는 체내 콜레스테롤치를 내려주는 타우린이 다량 함유되어 돼지고기의 단점을 해결해준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