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이야기

닭발 삶는법 닭발 칼로리 국물닭발 레시피 팁

by $@$ 2020. 4. 8.
반응형

통뼈 닭발 삶는법,  닭발 효능, 칼로리 국물닭발 레시피 팁!!



요즘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다보니 통뼈닭발이 너무너무 생각이 나더라고요. 닭발을 한참 뜯다보면 그날의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기분입니다. 전문점에서 배달 시켜 먹는 닭발은 양도 적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이번에 직접 닭발을 해먹고자 냉동 닭발을 주문했습니다. 





닭발을 먹기전에 우선 닭발의 효능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닭발 효능

닭발은 탄수화물이 적으면서도 콜라겐이 함유되어, 다이어트 및 피부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콘드로이친 성분이 함유되어, 퇴행성 관절염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DHA와 EPA 등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성장발육은 물론 두뇌계발을 도와주어, 어린이와 청소년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닭발에 함유되어 있는 리놀렌산과 아연은 심장병과 당뇨병, 고혈압 등 성인병을 예방에 도움을 주고 키틴과 키토산도 함유되어있어 지혈 작용과 면역력 증진에도 좋습니다. 



◈ 닭발 칼로리

100g 당 - 칼로리: 215kcal | 지방: 14.60g | 탄수화물: 0.20g | 단백질: 19.40g



◈ 국물닭발 레시피



*닭발 삶는법


1. 닭발손질: 먼저 닭발을 미지근한 물에 15~20분 정도 담구어 겉에 붙어있는 껍질을 손으로 떼어내고,발 가운데에 노란 굳은살과 발톱들을 가위로 잘라낸 다음 굵은 소금으로 바락바락 문질러 씻어줍니다.


2. 잘 씻어 물기를 뺀 닭발에 생강즙과 마늘즙을 뿌려 1시간 정도 재웁니다.


3. 청주나 소주, 통후추를 넉넉하게 넣고 물을 끓여 닭발을 넣고 한 번 끓여 준 다음에 건져서 찬물에 잘 헹구어 줍니다. 이렇게 하면 닭발의 누린내는 거의 없어집니다.  된장을 1숫갈 정도 넣으셔도 좋습니다.



일반적인 닭발 삶는 법인데요. 저는 이미 손질된 닭발을 사서 깨끗이 씻은 후 한번 삶아주고 양념장을 놓고 끓여주었습니다. 



*양념장 :  고추장, 고춧가루,간장, 요리당, 후추, 대파, 청양고추, 마늘, 생강, 통후추, 두부




저희는 원흥닭발 스타일로 국물도 자작하고 매운맛을 중화해주는 두부도 같이 넣어서 끓여주었습니다. 





청양고추도 듬뿍 넣어서 매콤하게 만들었어요. 푹 삶아서 그런가 살도 야들야들 부드러워서 입에서 살살 녹아내립니다. 처음으로 냉동 닭발을 구입해서 시도해본 국물닭발 성공적이었어요!


충청식품 국내산 닭발로 1kg에 1+1 으로 저렴하게 구입했습니다. 


국내산 냉동닭발 가격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