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사슴벌레 장수풍뎅이 표본 만들기

by $@$ 2018. 2. 12.
반응형

유독 곤충에 대해 관심이 많은 큰아들,,여름내내 사슴벌레와 장수풍뎅이 노래를 불렀던것 같습니다. 결국 아빠와 함께 용인에 있는 곤충 체험장에가서 장수풍뎅이 분양도 받아와 알까지 낳아 애벌레도 집에서 키우고 있답니다. 그런데도 뭐가 이리 부족한지 표본까지 꼭 만들어서 간직하고 싶다고 하시네요. 역시나 아빠와 함께 만들기 시작한 사슴벌레,장수풍뎅이 곤충표본 만들기 ~ 아시는분이 사슴벌레를 잡아서 주셨는데 바로 다음날 사망했더라구요...그래서 그아이와 김왕사 곤충나라에서 구입해온 곤충들로 표본 만들기에 돌입했습니다.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를 구입했어요. 요아이들도 종류가 정말 다양하게 많더라구요. 아이들이 관심이 많아서 그런지 이름을 달달달 외우더라구요. 그저 신기할 따름입니다 ㅋ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입니다. 곤충의 종류에 따라 가격도 천차만별~그나마 저렴한 만원대로 구입해온건데,,,곤충도 왜이리 비싼걸까요?ㅜㅜ

 

 

먼저 뜨거운물을 연화 작업을 시작합니다. 채집하여 오래된 곤충은 몸이 굳어서 전시 또는 전족하기가 어렵게 되므로 연화 작업을 해야한다고 하더라고요. 집에서 간단하게 아이들과 해봤어요. 다리하나 날개하나 떨어질까봐 정말 조심조심 잘하더라구요.

 

 

 

그다음은 스티로폼 위에 시침핀으로 고정시켜 줍니다.  아래에 나프탈렌을 깔아놓고 한달동안 베란다에 방치해둔것 같아요. 아빠가 액자에 옮겨주기로 약속을 했지만 자꾸 차일피일 미루는 바람에 한달이상 기다릴 수 밖에 없었네요

겨우 완성된 곤충 표본입니다. 책상위에 올려놓으니 그럴 듯 해보이네요. 요 포본 완성품 사려면 가격이 착한 편은 아니더라구요. 직접 만드니 아이들도 체험도 하고 뿌듯해하는듯 하네요. 그치만 아빠는 쉽지않은 일이었다는거 ㅋㅋㅋ 다음부터는 그냥 완성품 사라고 하십니다. 그나저나 장수 풍뎅이 굼벵이가 너무 커져서 걱정이예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