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곰팡이 제거방법 이런 방법이?!

by $@$ 2018. 3. 18.
반응형

따뜻한 봄날씨를 한껏 만끽하려고 했더니 오늘도 비가 오네요. 이렇게 일교차도 심하고 비가 오는 날에는 곰팡이 때문에 골치 아프신 분들도 꽤 많으실 듯 합니다. 저희는 현재 사는 집은 괜찮지만 예전에 살던 집은 결로가 심해서 환기를 제대로 못하는 한겨울에는 곰팡이 때문에 정말 고생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단열공사가 제대로 되지 않았을 경우 곰팡이는 활발히 증식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곰팡이는 한번 생기면 건조한 환경에서 1~2년 동안 생활이 가능할 만큼 생존력이 높아 즉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곰팡이가 지속적으로 집 안에 있을 경우, 알레르기 비염이나 천식 등 호흡기 질환을 발병시킬 수 있으며 두통, 피로, 메스꺼움, 호흡곤란, 기침, 아토피 피부질환 등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심각할 경우에는 암이나 출혈 등, 무시무시한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호흡기관이 약한 사람이나 면역력이 약한 노인과 아이들이 있는 가정의 경우 곰팡이에 의한 피해를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곰팡이는 사람에게 악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건물 구조의 균열을 야기하고 심각한 경우 벽과 집이 무너질 수도 있다고하니 미리미리 예방하는것이 중요하겠네요.

 

 

 

 

 

곰팡이 제거 방법


1. 주방·싱크대 - 베이킹소다나 감자, 굵은 소금 사용

상시적으로 물을 사용하는 싱크대는 베이킹소다나 감자로 문질러 관리하면 좋습니다. 물때와 세균을 한번에 제거하고 싶다면 소금과 식초를 4대 1의 비율로 섞어 닦아내주세요. 위생적인 식기 보관을 위해 수납장은 굵은 소금을 종이컵에 담아 넣어두면 굵은 소금이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서 습기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주방은 가장 청결하고 위생을 우선으로 하는 곳이므로 싱크대부터 수납장, 냉장고까지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필수겠죠?!

 

 

2. 장판
장판을 걷어내주시고 마른 걸레로 곰팡이를 닦은 후 곰팡이 제거제를 바닥과 장판에 충분히 뿌려줍니다. 그리고 습한 환경을 만들지 않도록 환기를 시켜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충분히 건조시켜주셔야 곰팡이의 성장을 방지하며 신문지를 바닥에 깔아주시는 것도 곰팡이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3. 욕실 곰팡이 - 감자 사용

변기 주변, 화장실 타일에 자리잡은 곰팡이는 감자로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감자를 강판에 갈아 곰팡이 핀 부분에 묻혀줍니다. 화장실 벽 타일에 묻히면 감자가 흘러내릴 수 있으므로 물티슈로 덮고 약 10~15분 정도 후 문지르고 물로 씻어내면 오래된 곰팡이도 제거할 수 있다고 하네요.

 

 

 

4. 벽면과 베란다

시중에 판매하는 곰팡이 제거제를 사용하거나 락스를 휴지에 흠뻑 묻혀서 곰팡이가 있는 부분에 20분정도 놓아줍니다. 20분 후에 물기를 꼭 짠 걸레로 닦아주시면 곰팡이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곰팡이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에탄올을 뿌려주시고 그 후에는 깨끗한 물로 헹궈준 후 건조 시켜 줍니다. 염소계표백제나 항균 코팅제를 뿌려주시면 벽면이나 베란다에 생기는 곰팡이를 제거하시는데 도움이 됩니다.

 

 

 

 

 

 

 

5. 곰팡이가 생기는 원인은 결국 습기 때문입니다. 가정에서 편리한 방법으로 습기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으로 커피 전문점에서 비치해놓는 원두 가루를 활용해보세요. 커피 전문점에 가면 무료로 제공해주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이럴 때 꼭 챙겨와주는 센스!! 커피 찌꺼기라고 불리기도 하는 이 원두 가루를 접시나 용기에 담아 습기가 많은 욕실이나 실내, 베란다 모퉁이에 놓아두면 눅눅한 습기를 제거해주는 것은 물론, 은은한 커피 향으로 집안의 잡냄새까지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고하니 활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기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버랜드 스마트예약으로 대폭 할인 받았어요  (0) 2018.04.12
김빠진 콜라 활용법 10  (0) 2018.03.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