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이야기

비지찌개 끓이는법

by $@$ 2018. 3. 13.
반응형

며칠전 순두부 전문점에서

밥을 먹고 나오는데 비지를

무료로 제공해주더라고요.

모두 한 봉지씩 가져가길래

저도 냉큼 가지고 왔습니다.

하.지.만.

한번도 해본적이 없다는고!

 

 

 

 

 

 

 

일단 재료는 집에있는 돼지고기와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재료 : 돼지고기, 비지,양파, 파, 마늘, 참기름, 간장

 

 

 

 

 

 

 

 

참기름을 두르고 고기를

먼저 볶아줍니다.

전에 짜글이를 해먹고 남은

고기이다보니 고기 사이즈가

좀 크네요.

어느정도 익어갈때 쯤

가위로 잘라주었습니다.

 

 

 

 

 

 

 

 

마늘을 넣어 볶다가 김치도 투척!!!

 

 

 

 

 

 

 

 

문제는 지금부터라지요.

왜 한봉지를 모두 다 넣어버렸을까요

두번에 나눠서 먹을 양이었던거지요

감을 못잡던 저는 결국 크나큰 실수를 ㅠㅠ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ㅠㅠ

어찌됐든 양파와 파를 넣고 마무리까지

완성했어요.

 

 

 

 

 

 

 

 

 

 

간장으로 간 맞춰주고~

맛은 그래도 괜찮네요

처음 한것치고는 .....

비주얼이 참,,,,아쉽습니다 ㅠㅠ

양이 너무 많아 흘러 넘쳐났어요 흑,흑

 

 

 

 

 

 

 

 

 

다행히 가족들 모두 맛있다고

잘 먹어줘서 감사하더라고요.ㅎㅎㅎ

이번에 실수로 다음에는

더욱 맛있는 비지찌개를

끓일 수 있을 듯 합니다.

밥위에 올려서 쓱쓱 비벼 먹으니

밥도둑이 또 따로 없는듯 하네요.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비지찌개 자주 먹어야겠어요.

 

 

 

댓글